최근 잇따른 공모 철회로 IPO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상장을 진행하는 청담글로벌의 공모 일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개요
청담글로벌은 2017년에 설립된 유통 및 마케팅 기업으로 주로 Beauty , 영유아, 건강기능식품을 플랫폼 및 유통 전문기업을 통해 판매하고 있으며 2021년 자체 직구 플랫폼 '바이슈 코'를 론칭하면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의 Beauty & life 기업들과 계약을 맺어 중국이나 미국등 유통업체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매출이 발생하며 주요 품목은 화장품(78.8%)으로 중국의 대형 유통 플랫폼인 장동 닷컴(JD.COM)을 통해 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아마존으로 불리우는 장동 닷컴(JD.COM)과 파트너 관계를 유지하며 브랜드 소싱과 제품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장동 닷컴(JD.COM)에서도 구매 데이터를 청담 글로벌에제공하여 구축된 판매 DB를 통해서 매출을 늘려가기에 두 기업 간의 협업관계 쉽게 깨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모 정보
수요예측 | 2022.05.17(화)~2022.05.18(수) |
공모일자 | 2022.05.24(화)~2022.05.25(수) |
환불/배정일자 | 2022.05.27(금) |
상장일자 | 미정 |
희망공모가 | 8,400원~9,600원 |
최소 청약 주식수 | 10주 |
청약 증거금율 | 50% |
청약 주관사 | KB증권,대신증권 |
공모는 KB증권, 대신증권을 통해서 2.24~25일 이틀간 진행되며 희망공모가는 8,400~9,600원으로 희망공모가 이내로 공모가가 정해지면 시가총액은 약 1,700~2,000억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공모대상 | 주식수 | 배정비율 |
일반청약자 | 1,585,422주~1,902,506주 | 25%~30% |
기관투자자 | 4,312,346주~4,629,430주 | 68%~73% |
우리사주조합 | 126,834주 | 2% |
합계 | 6,341,686주 | 100% |
주간사 | 주식수 | 청약한도 |
KB증권 | 1,109,795주 | 36,000주(우대 72,000주) |
대신증권 | 475,627주 | 23,000주 |
총 공모주식수는 6,341,686주에서 신주모집 5,813,212(91.67%) , 구주매출 528,474주(8.33%) 비율로 진행되며 공모일 유통가능 주식은 41.36% 로 다소 높습니다. 특히 주요 주주 중에서 중국 주주로 보이는 XU MEIXING의 주주 물량이 11.29%으로 많은 편이라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청담 글로벌의 이번 공모를 통해서 마련된 자금으로 인천에 창고확보 및 증축과 물류시스템 설비구축을 2023년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시설자금외 금액에 대해서는 화장품,영유아제품등 매입대금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매출 현황

청담글로벌의 매출 현황은 2021년 매출과 이익이 2배 이상 크게 성장하였고 이는 JD.COM과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면서부터 매출의 급격하게 성장한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투자 > 국내공모주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모주분석] 가온칩스(2022.05.11~12) -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기업 (0) | 2022.04.27 |
---|---|
[공모주분석] SK쉴더스(2022.05.09~10) - SK 계열의 보안 전문기업 (0) | 2022.04.15 |
[공모주분석] 대명에너지(2022.05.03~04) - 태양광 풍력 에너지 기업 (0) | 2022.04.13 |
[공모주분석] 원스토어(2022.05.02~03) - 국내 앱스토어 및 전자책 기업 (0) | 2022.04.08 |
[공모주분석] 포바이포 (2022.04.19~20) - 영상제작 메타버스 관련주 (0) | 2022.04.05 |
댓글